한나라당 전대 투표율 26%
한나라당 전대 투표율 26%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7.0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의 전당대회에서 일반 선거인단의 투표율이 26%로 집계됐다. 한나라당 당원 4명  중 1명이 투표에 참가했다는 의미이다. 참으로 낮은 투표율이다. 한나라당 전당대회가 그네들의 선거도 되지 못하고 있다는 반증이다. 당초부터 대리전에 불과한 전당대회 대표 선출에 흥미가 없을 것이라는 지적이 많았지만 투표율을 보니 이 말이 정확한 예측이었다.

당원들로서 자신들의 대표를 뽑는 일에 4명 중 1명만이 관심이 있다는 통계인데 과연 이러한 관심으로 선출되는 대표가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투표율이 50%를 넘는 상황인데 정작 당의 대표를 뽑는 일에 이런 정도의 관심이라면 그 당을 그대로 유지할 필요가 있나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정당이란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인 집단이다. 그래서 정당원들끼리는 서로 간에 ‘동지’라고 부르기도 한다. 함께 어떤 일을 도모하는 사람들이라는 말이다. 이렇게 함께 어떤 일을 도모하는 사람들이 모인 집단의 선거가 이 지경이니 이 정당의 앞날이 어떨지는 보지 않아도 잘 알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최근 한나라당에 대한 이러저러한 위기론이 나오고 있다. 한나라당은 이번 전당대회를 통해 그러한 위기론을 극복하고 내년총선과 대선을 준비하는 신발끈을 매는 계기로 삼으려고 했다. 그런데 결과는 자신들의 현실을 적나라하게 국민들에게 보여주게 되는 역설을 낳고 말았다. 내년 총선은 치러보지 않아도 결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