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섬진강 길 걷기대회 성료
아름다운 섬진강 길 걷기대회 성료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2.11.1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하동군민 한마음 걷기대회…군민 1000여명 동참

갑작스럽게 차가워진 궂은 날씨도 건강과 체력을 다지려는 군민의 열망과 의지는 막지 못했다.

하동군은 지난 17일 오전 9시 섬진강트레킹 코스와 ‘백사청송’의 송림공원 일원에서 ‘2012년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섬진강 하구의 아름다운 자연을 교감하면서 ‘건강도시’ 하동군의 위상에 걸맞은 군민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쌀쌀한 날씨 속에서도 이날 행사에는 조유행 군수를 비롯해 여상규 국회의원, 이정훈 군의회 의장, 황종원 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생활체육회 소속 회원, 군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하동군생활체육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오전 9시 송림공원에서 간단한 개회식과 걷기 대회,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조유행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쌀쌀한 날씨에도 걷기대회에 많은 군민이 동참한 것을 보니 건강을 다지려는 군민의 열망이 얼마나 높은가를 알 수 있다”며 “전국 어디에 내놔도 부족함이 없는 섬진강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면서 체력도 비축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본격적인 걷기에 나선 행렬은 행사장인 송림공원을 출발해 하동포구 공원, 신월습지 갈대밭, 선소소공원, 주교천 입구를 거쳐 수변공원에서 반환한 뒤 송림공원으로 되돌아오는 구간을 걸었다.

특히 이날 걷기에는 코스 중간 중간 ▲지압 코너 ▲뒤로 걷기 ▲알맞은 보폭걷기 ▲림보게임 ▲사랑의 차 나누기 같은 5개의 관문을 만들어 관문을 통과할 때마다 관문의 성격에 맞는 행동을 따라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또 이날 대회에서는 참가자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경품추첨, 풍물패 ‘들뫼’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