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제1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
진주아카데미 제1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
  • 김영우 기자
  • 승인 2012.12.0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부모상 정립 자녀 소통 중요함 일깨워
▲ 진주아카데미는 지난달 30일 3층 대강의실에서 '진주아카데미 제1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진주아카데미는 지난달 30일 3층 대강의실에서 '진주아카데미 제1기 학부모리더십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진주아카데미 학부모리더십과정은 자녀교육에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학부모로서 삶의 건강한 가치관 설정과 자녀들에게 올바른 부모상 정립 및 자녀와의 소통의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수업으로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제1기 학부모리더십과정은 지난 9월 20일에 첫 수업을 시작하여 매주 목요일 3시간 30분씩 10주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30명의 수강생과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과정을 이수하면서 느꼈던 소감문을 발표하였다. 수강생인 노성기씨는 “직장생활이 바쁘다는 핑계로 가족에게 소홀했었는데 가족의 소중함을 느꼈고, 자녀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을 잡은 것 같아 너무 유용했다. 그리고 내 자신을 뒤돌아보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부모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했으며 성실하고 적극적인 수업태도로 참여한 김덕수 수강생에게는 상장을 수여했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진주아카데미가 지역 인재육성과 자기주도 학습 지원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미래인재육성을 책임지는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학부모 리더십을 수강하신 학부모들은 우리 자녀들이 글로벌 인재로 거듭 나 지역에 힘이 되는 든든한 울타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자기주도학습 및 원어민 영어회화, 진로진학, 방학 캠프 등 모든 분야에서 학생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진주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위해 수강 신청이 줄을 잇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