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김영식 국제대 총장의 고액연봉
놀라운 김영식 국제대 총장의 고액연봉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2.12.0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식 한국 국제대 총장이 2억 원이 넘는 보수를 받고 있다는 보도(본지 3일자)는 참으로 충격적이다. 지금 한국 국제대 상황이 어떤가. 재정이 어려워 다음 달 교직원들의 월급이 나올지 어려운 상태라는 게 국제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비록 국제대학이 정부의 재정지원 제한 대학에서 이번에 풀렸다고는 하나 여전히 상태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이런 와중에서 총장이 2억원이 넘는 보수(월급과 각종 명목의 금전적 비금전적 혜택)을 받아 간다는 것은 이해할 수가 없는 일이다. 김영식 총장이 양심이 있는 사람인지 의심스럽다. 이래가지고서 과연 총장으로서 교수들을 지도하고 학생들을 지도할 권위가 설지 의문이다. 조직이 어려우면 윗사람부터 솔선수범해야 지도력이 발휘된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총장이 자기 몫만 이렇게 챙기고 있으니 참으로 황당하다.

그렇지 않아도 김영식 총장은 이런저런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이다. 대학 총장의 직책에 있는 사람이 새누리당 대선후보인 박근혜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하고 있는 점, 1000억원의 학교발전기금을 모금하겠다고 약속했으나 단 2억원도 모금하지 못한 점등 문제가 한 둘이 아닌 사람이다.
그런데 이번에 보도된 연봉을 보면 참으로 기가 찰 노릇이다. 도대체 이 학교는 총장이 이런 짓거리를 보이고 있는데도 무얼 하는 지 궁금하다. 법적으로 하자가 없으니 문제가 없다는 식인지 알 수가 없다. 재단 이사장은 무엇을 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무엇을 하고 있으며 교수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또 교직원 노조는 이 사실을 어떻게 보고 있으며 어떤 행동을 할 건지도 궁금하다. 국제대 관계자들의 대오 각성을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