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남해대 방학과 함께하는 취업캠프
도립남해대 방학과 함께하는 취업캠프
  • 남해/이동을 기자
  • 승인 2012.12.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중심 실무교육 통해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
▲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지난 15~16일 삼천포 관광호텔에서 1학년 7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구도권)이 지난 15~16일 삼천포 관광호텔에서 1학년 70여명을 대상으로 자기 주도적 진로개척 능력강화와 함께 전략적 구직활동 능력향상을 도모하기 위한‘맞춤형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행사 첫째 날인 15일에는 취업동향 및 채용프로세스, 입사지원서 작성기법, 폼 나게 쓰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이 실시됐으며 16일에는 이미지메이킹 및 스피치 실습, ‘모의면접 체험하기’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돼 자신의 브랜드화를 통해 취업의지와 역량을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 도우미의 역할을 담당하는 평생 및 취업전담교수와 함께 적성과 능력에 맞춘 취업지도가 이뤄졌다.

또한 창의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공 동아리, 전공별 봉사, 기업인턴 등 대학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대외 활동들을 적극 장려하는 등 밀착형 개인맞춤 취업지원 프로젝트를 적극 활용했다.

구 총장은 “우리대학은 신입생부터 취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졸업까지 체계적인 진로 로드맵 설계를 지도하고 있다”며 “기업과 연계한 취업중심의 실무교육을 통해 타 대학과 차별화된 인재육성전략을 추진함으로써 앞으로 해외 취업과 진출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대학으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도록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