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수산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밀양 수산초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 밀양/안병곤 기자
  • 승인 2012.12.1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색빛깔 고운 꿈을 키우는 수산 4 美 교육' 호평 받아

밀양 수산초등학교(교장 하상준)는 ‘오색빛깔 고운 꿈을 키우는 수산 4 美 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부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100대 교육과정은 2003년 최초로 시작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대표적 행사로 전국 6000여개의 초등학교 중 50개 학교만 선정된다.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는 학교 교육과정을 창의적으로 편성·운영하고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인성교육을 적극 실천하는 등 교육활동의 전반적인 측면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를 선정한다.

교육부는 올해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적 인재 양성, 교실 수업 및 평가 방법 개선, 학교폭력 문제 등 우수한 학교를 선정·격려하고, 우수사례를 발굴·보급해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자 했다.

수산초교는 우리의 전통색인 오방정색에서 교육적 의미를 이끌어내 아이들의 잠재능력 개발, 도전과 성공 경험 제공, 꿈의 실현에 한 발 짝 다가설 수 있도록 ‘오색빛깔 고운 꿈을 키우는 수산 4美 교육’을 편성·운영해 오색빛깔 고운 꿈을 키워 세상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수산 4美 교육’이란 바르미(생각과 행동이 바른 어린이), 당차미(실력을 갖춘 당당한 어린이), 꿈꾸미(재능을 키우는 멋진 어린이), 우라미(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이다.

수산초의 ‘오색빛깔 고운 꿈을 키우는 수산 4美 교육’의 우수사례는 전국의 모든 학교에 우수사례집으로 제작 보급돼 현장 적용 및 일반화 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올해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인성교육 실천 우수학교 로 선정된 학교에는 우수학교 인증패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학교표창, 상금 등이 주어진다.

하 교장은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선정은 ‘오고 싶고, 보내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의 소중한 결실이다”며 “수산교육의 교육력을 제고하는데 뜻 깊은 의미로 새겨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