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경갤러리 젊은작가 초대 기획전 열어
유경갤러리 젊은작가 초대 기획전 열어
  • 거제/유정영 기자
  • 승인 2012.12.1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14인이 그려낸 젊은 시선의 향연

▲ 이지혜 作 '닮아가다 2'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유천업·경명자)은 오는 30일까지 1부와 2부에 걸쳐 기획 ‘Pioneer Forum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젊은 작가 14인이 자신만의 개성 강한 이야기를 선구적으로 풀어갈 예정이다. 참여 작가로는 김상현, 양지현, 임채성, 최아라, 서명진, 오현정, 우현희, 이지영, 정무영, 조유현, 이다은, 이지혜, 조효민, 하진건 작가로 경남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14인이 한자리에 모인다.

전시에서는 일상의 소박한 모습을 화폭 안에 담담히 담아낸 우현희 작가의 `무제' 를 비롯해 철학적 사유의 흐름에 뿌리를 둔 이지영 작가의 ‘은영 중에 존재하는 무언가에 대한 믿음에 관하여’ 등이 전시된다. 또한 이국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최아라 작가의 사진작품인 '시선'과 화려하지 않지만 불현듯 자신만의 그곳에 떠나고 싶게 만드는 오현정 작가의 '그곳', 그리고 사람의 얼굴상을 일그러지게 그렸지만 오히려 아름다움의 개념을 표현하고자 한 이다은 작가의 'The concep of Beauty' 등이 눈길을 끈다.

경명자 관장은 “젊음의 패기로 뭉친 경남 지역의 청년작가들이 신선한 작품들을 선보인다”며 “젊음이라는 신선한 에너지만으로도 충분한 가치를 이야기할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전체 2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오는 12월 16부터 22일까지, 다음 2부는 12월 23일부터 30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갤러리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