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교육청 독서 체험 행사
남해교육청 독서 체험 행사
  • 남해/이동을 기자
  • 승인 2011.05.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초교 600여명 참가…NIE 체험, 독서 기증식 등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장태근)은 26일(목)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남해실내체육관과 해양초등학교에서 남해 지역 13개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600여 명을 초청해 ‘책나라 여행’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남해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태근 교육장 및 참가 학교장들과 학부모들도 함께 함으로써 가정과 학교에서의 독서교육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책을 소재로 한 공연 위주의 1부 행사는 남해실내체육관에서,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부 행사는 해양초등학교 강당 및 교실, 운동장에서 진행되었다.
구체적으로 1부 행사로는 도서 기증식과 함께 독서의 중요성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설명하는 복화술 공연‘북쇼(BOOK SHOW)’와 과학의 원리를 담은‘사이언스 붐(SCIENCE BOOM)’공연이 진행됐다.
또한 2부 행사는 구연동화극‘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 어린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찾아가는 책방’, 신문을 활용한 독서 체험활동인‘재미있는 신문 활용 즐기기’, 위원회 독서권장 캐릭터인‘책뽀’와 함께하는 즉석 사진 찍기, 남해지역 초등학교 선생님들과 함께하는‘책갈피 만들기’등으로 구성됐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문화적 혜택이 상대적으로 미흡한 남해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군민과 함께하는 독서활동’을 2011년도 역점과제로 추진하고 있기에 이번 행사의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