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원 학습지도 연구회 개최
중등교원 학습지도 연구회 개최
  • 정수희 기자
  • 승인 2011.05.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교육청, 도내 중·고 교사 174명 대상

경남교육청(교육감 고영진)은 26일 제33회 중등교원 학습지도 연구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대회는 도내 중.고등학교 교사 174명이 참가하며 창의적 탐구학습 방법의 연구·적용으로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교사의 학습지도력 향상을 통한 교실 수업의 질적 개선 의지를 고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지구별로 지역 예선을 실시했으며 중학교는 10개 지구에서 97명, 고등학교는 일반고 8개 지구 67명, 특성화고 6개 지구 10명 등 모두 174명이 연구대회에 참가한다.
개최 장소는 중학교 1지역은 창원 광려중, 삼계중학교이며 2지역 진주중, 진주여중, 일반고 1지역 김해고, 김해가야고, 2지역 통영고, 통영여고, 특성화고 경남해양과학고, 경남자영고, 창원기계공고, 경남정보고에서 각각 열린다.

각 교과별 심사기준과 배점은 지도계획 30점, 학습지도기술 30점, 학생활동 20점, 학습자료 활용 10점, 학습결과 1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심사한다.
특히 학생 사고력·창의력 개발과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생활동 중심의 학습지도에 심사의 주안점을 두고 있다

도교육청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교사에게 등급별로 교육감상을 수여하고 학습자료 제작비를 지원하는 등 교사들의 교실수업 개선 의지를 높이기 위한 행·재정적 지원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오권 교육과정기획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교사들에게 현장 적용력이 높은 효과적인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한편 앞으로 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꿈을 키우는 학교.함께하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