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연세대생과 함께 동계 교육캠프 개최
고성군 연세대생과 함께 동계 교육캠프 개최
  • 고성/김효정 기자
  • 승인 2013.01.2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형 학습법ㆍ진로에 대한 정보 제공

고성군(군수 이학렬)은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철성고등학교에서 ‘연세대학교 동계 교육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캠프에는 철성고등학교 1학년 20명과 2학년 20명 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연세대학교 학생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성 향상과 함께 자기주도형 학습법 전수 및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연세대학교 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동계 교육캠프는 몇 년간 손발을 맞춰 온 멘토들간의 팀워크로 첫째 날 첫 프로그램부터 멘티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등 캠프의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했으며, 기존에 운영됐던 여느 캠프와는 달리, 수능 과목을 통한 학습법 전수뿐만 아니라 단편영화 촬영, 논리퀴즈 등 독특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멘티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켜 집중력 있게 진행됐다.

특히, 전공 소개에서 각각의 멘토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자신의 전공에 대해 실질적이고 솔직한 설명과 함께 자신만의 개성이 녹아있는 수업자료를 활용해 멘티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연세대 자원봉사센터는 2005년 연세자원봉사단으로 발족하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교육, 모금, 캠페인 활동, 해외 자원봉사 지원 하고 있는 연세대학교 소속 자원봉사 전문 기관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