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에 “청렴바람” 부나
경남도에 “청렴바람” 부나
  • 허성환 기자
  • 승인 2011.07.2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청 직원대상 반부패·투명성 향상 청렴캠페인 개최

경남도 안팎에선 최근 촉발된 공무원 비리 사태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강도 높은 감찰로 이어진 후,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재점검 분위기가 전방위로 확산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경남도는 경남투명사회실천협의회 집행위원회(위원장 차윤재)와 공동으로 21일 아침 도청 출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남도는 지난 6월 9일 청내 사무관급 이상 간부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 6월 27일 시군 감사관 회의를 통해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주문을 시작으로, 지난 7일부터 양일간 도 산하 6급이하 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양산 에덴벨리리조트에서 청렴교육을 실시하여 청렴 전도사로 양성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시책을 전개 중에 있다.
차윤재 경남투명사회실천협의회 집행위원장은 “현재 대부분의 지자체가 추진하는 청렴시책은 내용이 비슷하고 효율성 또한 의문이 있어, 새로운 시책 도입보다는 내부 직원들의 청렴 의식 함양이 부패를 줄이는 실질적인 역할을 한다면서, 이번 도청에서부터 시작하는 청렴 캠페인은 청렴운동이 범사회적으로 확산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도 지현철 감사관은 이번 도청직원대상 청렴캠페인은 “조직을 지탱하고 있는 직원들의 청렴의식이 그 기관의 청렴도를 향상시키는데 결정적으로 좌우한다”는 진단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경남도는 청렴문화 정착 캠페인에 이어 부패행위에 대한 강도 높은 상시 공직 감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