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세요”
“어르신 삼계탕 드시고 건강하세요”
  • 장유숙 시민기자
  • 승인 2011.07.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봉동 주민자치위 경로당서 행사

 
옥봉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조)는 22일 옥봉동 경로당과 쉼터를 방문하여 여름을 잘 지낼 수 있도록 삼계탕과 수박을 제공하여 사라져 가는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시켜 어르신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고령화사회에 특히 노령인구가 많은 옥봉동 어르신들을 위해서 ‘중복맞이 경로당 삼계탕 나눔행사’는 이번이 6번째로 옥남, 금산경로당은 삼계탕을 직접 조리하여 제공하고, 나머지 경로당과 쉼터 9개소에는 생닭과 재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화인코리아유통 대표 박충호씨가 100만원 상당의 생닭 140kg (약 250인분)를 제공했고, 경남스토아 대표 김도석씨가 수박 15개를 제공했으며, 기타삼계탕 재료와 노력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담당했다.
박충호씨는 매년 생닭을 제공하고 있는데 진주시 복지1번지 옥봉동에서부터 나눔문화 정착을 통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고, 특히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매년 5월이면 6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행사도 7회째 실시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주민자치위원회는 어른을 공경하는 풍토가 갈수록 약해져 가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