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지리산으로 오신다구요 물놀이 조심 그린포인트 챙기세요”
“여름 휴가 지리산으로 오신다구요 물놀이 조심 그린포인트 챙기세요”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7.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보호 및 그린포인트 홍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가졌다.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119구조대·지자체  
환경보호 및 안전사고 예방 합동 캠페인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행만)는 24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 산청소방서, 119산악구조대 및 시민수상구조대, 산청군 시천 삼장면사무소 등 유관기관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보호 및 그린포인트 홍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쾌적한 지리산국립공원을 만들기 위하여 탐방객들에게 불법?무질서행위(국립공원내 지정된 장소 외에서의 취사, 수영, 야영 등)에 대하여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환경보호를 위해 전국의 국립공원에서 시행되는 ‘그린포인트 제도’를 널리 알리기 위해 이루어졌다.
또한 계곡에서 물놀이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익사 등)를 예방하기 위하여 물놀이 안전수칙과 사고 발생시 신고방법, 행동요령 등도 홍보하였다.
이 날 행사를 주관한 지리산국립공원사무소 이승찬 자원보전과장은 “국립공원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휴양지이다. 쾌적한 국립공원을 모든 국민이 다함께 누리기 위해서는 국민들 스스로가 국립공원을 지키고 가꾸어나가는데 함께 해야 한다”면서 지리산국립공원의 야영장과 계곡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자연환경 보호와 물놀이 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그린포인트 제도란
국립공원을 찾은 탐방객 스스로가 방치된 쓰레기를 줍거나 자기 쓰레기를 되가져올 경우, 그 수거량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하고 이에 상응하는 인센티브(기념품, 주차장, 야영장, 대피소 무료이용 등)를 제공하는 범국민 정화활동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