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따라잡기 교육 맞춤연수
‘예체능’따라잡기 교육 맞춤연수
  • 김봉철 기자
  • 승인 2011.07.2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교육청 2011 지역특성화 직무 연수 실시

▲ 진주교육지원청은 25일~29일까지 초등교사 41명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맞춤연수를 실시한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종민)은 25~29일까지 금성초등학교 과학실에서 초등교사 41명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 맞춤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바른 이해 및 학습지도 역량강화, 경남교육시책 노래·운동하는 학교 운영 일반화 기회 제공을 중점으로 실시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금성초등학교 교장(전중효)의 ‘글로벌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의 장’특강을 시작으로 ‘합창지도의 실제’, ‘2009 개정 음악과 교육과정’, ‘소금연주법’, ‘시조의 창법과 장단’,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웃음치료 및 레크리에이션’, ‘줄넘기운동의 기본적인 방법’, ‘뉴스포츠를 통한 새로운 학교수업’등으로 이루어진다.
강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바른 이해 및 실기와 이론 중심의 연수로서 예체능 교수학습방법개선에 유용한 내용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게 하고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연수에 관점을 맞추었다”며 “한국의 발전상과 미래 방향, 창의·인성의 바른 실천, 교사들의 무한한 변화를 도모하는 알찬연수가 일선현장에서는 계속적으로 필요하다”고 했다.
한 연수생은 “2009 개정 교육과정 도입 이래 실기 연수 기회제공이 필요함을 느꼈는데 정말로 교사의 기능연마 및 소양을 위해 필요한 연수가 될 것같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