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고를 벤치마킹하라”
“통영고를 벤치마킹하라”
  • 통영/백삼기 기자
  • 승인 2011.07.27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추천 우수학교 선정

통영고등학교가 2011년도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이는 교육과정과 기초학력향상, 사교육 절감, 창의인성교육, 교과교실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교를 선정, 타 학교에서 이들 선정학교를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것으로 벤치마킹을 제공할 우수학교로 통영고가 선정된 것.
경상남도교육청 추천 우수학교로 선정돼 선정 결과에 따라 타 학교에서 직접 학교를 방문하면 우수 사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해 우수한 교육과정 적용 사례를 전달하게 됐다.
이같은 결과에 따라 18일 충북 산남고등학교와 울산 범서중학교에서 통영고를 방문해 우수학교 벤치마킹 연수를 실시했다.
통영고는 줄탁동기로 빚어낸 지역 연계 체험 활동을 중심으로 지역 연계 창의적체험활동 운영, 위편삼절 독서인증제 운영과  곰비임비 진학 프로그램 운영, 기초학력강화 토요교실 운영, 글로벌 시민의식 프로그램 운영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했다.
통영고는 2009년에서 2011년까지 사교육 없는 학교 지정됐고 2011년 장학활동 우수학교 경상남도교육감상 수상, 2011년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하는 등 다양한 교육적 성과를 거두고있다.
또한 통영고가 이번 2011년 창의경영학교 벤치마킹 우수학교에 선정, 다시 한 번 경남교육과 통영교육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