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5기 김채용 군수 공약사업 추진 상황 ‘양호’
민선5기 김채용 군수 공약사업 추진 상황 ‘양호’
  • 의령/김영찬 기자
  • 승인 2011.08.02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채용 의령군수가 1일 군청 회의실에서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있다.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5개분야 53건 중 4건 완료 47건 추진

 
김채용 의령군수가 제시한 민선5기 군수 공약사업이 일정대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1일 오전 군청 회의실에서 전 실과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올 2/4분기 군수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김채용 군수가 공약한 5개 분야 53건에 대한 사업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점검했다. 공약 추진현황을 보면 이날 현재 전체 53건 중에서 4건이 완료되고 47건이 추진 중이다. 또 2건은 시행준비 중에 있는 등 공약사업 실천을 위해  짧은 기간에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완료된 공약은 장애인용 휠체어 택시 확대, 동부 사회복지관 건립, 관내 학생 무상급식 확대 ,청소년 지원센터 설치 운영 건이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주요공약은 지정 기강나루 조성, 의령노인병원 건립, 농산물 가공센터 설치, 의령 노인복지관 건립, 인재육성 장학기금 100억원 목표 조성, 대의 공설운동장 조성 사업 등이다.
김 군수는 이날 각 실과별 보고를 받고 “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우리 군의 발전을 위한 비전인 만큼 반드시 일정대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준비 중인 사업은 철저한 검토와 예산확보 방안을 수립해 일정대로 차질없이 시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군수는 민선5기를 맞아 5개 분야에서 농민이 부자되는 의령 6건과 경제가 살아 움직이는 의령 5건, 모두가 행복한 복지 의령 13건, 아름다운 전원도시 의령 19건, 지역현안 사업의 확실한 마무리 10건 등 모두 53건을 공약했다.
한편 김 군수는 민선4기 당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대표 강지원)로부터 전국 230개 기초자치단체장 중 공약이행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 베스트 5’에 선정된 바 있다.

의령/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