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대곡중, 해외문화체험학습 실시
진주 대곡중, 해외문화체험학습 실시
  • 배병일 기자
  • 승인 2013.08.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기부 통해 일본 오사카ㆍ나라ㆍ교토 문화 탐방
▲ 진주 대곡중학교(교장 조명규)는 지난달 28일부터 8월1일까지 학생과 교직원 등 32명이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진주 대곡중학교(교장 조명규)는 지난달 28일부터 1일까지 학생과 교직원 등 32명이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일본 제2의 도시인 오사카를 중심으로 나라의 동대사와 사슴공원, 교토의 청수사, 오사카의 카이유칸과 시립과학관,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오사카 성 등을 관람했다.


이번 해외문화 체험학습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고 토론하는 테마가 있는 살아있는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의 꿈과 세계를 향한 웅지를 키워 글로벌 리더십을 지닌 청소년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 교장은 “이번 해외 체험학습 경비는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은 전혀 없고 경비 일체를 대곡면의 유관기관, 농공단지 기업인, 대곡중학교 동창회 등의 교육기부를 통해 모금한 돈으로 지원하였기에 훨씬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이런 교육기부를 통한 해외문화 체험학습을 해마다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처음 경험하는 일본의 역사, 문화, 사회적 환경에 생소해 하면서도 우리와 다른 듯 비슷한 일본 문화를 몸으로 직접 느끼며 국내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를 향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