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는 진주·창원MBC 통합 승인 철회하라”
“방통위는 진주·창원MBC 통합 승인 철회하라”
  • 장영철 기자
  • 승인 2011.08.08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구식 국회의원 철회 성명서 발표

최구식 국회의원(한나라당 진주갑)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가 8일 오전 진주MBC와 창원MBC의 통합을 강행 처리한데 대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될 일이 일어났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최 의원은 성명서에서 ‘진주MBC와 창원MBC의 통합은 지난 2010년 3월 지역MBC의 경영합리화라는 명목으로 MBC 김재철 사장이 주도했다’며 ‘같은 해 9월 임시 주주총회를 열어 강제 통합했고, 오늘 방통위가 진주MBC와 창원MBC 합병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진주MBC와 창원MBC 통합은 MBC 사장이 취임 후 아무런 공론화 절차 없이 결정해 발표한 뒤 일방적으로 강행하는 등 절차와 명분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다’며, ‘MBC 구성원과 진주를 포함한 서부경남 시청자들의 공감대를 확보하지 못한 채로 추진해 지역주민들의 불만과 노사갈등만 초래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의원은 ‘진주MBC는 1968년 진주 등 서부경남 상공인과 시민들 주축으로 설립된 후 그 동안 서부경남의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해왔고, 지금도 진주, 사천, 남해, 하동, 산청, 함양, 함안, 고성 등 8개 시군이 함께하고 있다’며, ‘이렇게 수 십년을 지역민들과 함께 해 온 진주MBC를 어떻게 일방적으로 없앨 수 있단 말인가’며 개탄했다.
최 의원은 ‘방통위의 이번 진주MBC와 창원MBC 통합 승인은 명백히 잘못된 일이며 진주MBC 시청자인 진주시민과 서부경남 주민의 의사와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통합을 강행한 것을 절대로 인정할 수 없다’며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