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게이트 이름에 '의령' 들어가야
톨게이트 이름에 '의령' 들어가야
  • 의령/김영찬 기자
  • 승인 2011.08.08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이 남해고속도로 ‘군북 요금소’ 명칭에 대해 불합리함을 제기하며 국토해양부와 한국도로공사 등 관계기관을 상대로 명칭변경을 수차례 건의를 했으나 방관만 일삼고 있어 군민들로부터 맹비난을 사고 있다. 의령 군민들과 의령을 찾는 수많은 외지 관광객들이 도로공사가 현재 간판에 의령이라는 문구만이라도 넣어달라고 건의해도 안 된다며, 법령 타령이나 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고속도로가 1일 평균 6천여 대(94%)의 차량이 의령을 경유하고 또 의령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인데도 이 요금소는 의령군의 의령은 빠진 채 함안군 군북면의 군북만 사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군북면 방면 이용차량은 370여대(6%)에 불과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또한 의령군은 지난 2008년부터 관련 기관에 군북요금소를 의령·군북 요금소 또는 군북·의령요금소 등으로 명칭을 개선해 줄 것을 수차례 건의했다.
의령군을 찾는 방문객들은 불편하기 짝이 없다는 민원제기도 많았고 남해고속도로가 곧 왕복 4차선으로 확장되면서 홍보는 물론 관광객들이 기하급수학적으로 늘어날 것에 대비한 의령군입장에서는 대책강구가 시급한 판단이다. 의령군청 건설과 주정돈(55)계장은 모든 분야에 국민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문제는 반드시 법을 고쳐서 빨리 개선을 해야 하며, 앞으로 군민들을 비롯해 사회단체와 유관기관, 관광객을 상대로 서명 운동 등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국토해양부 도로운영과장(과장 전망경)은 노선이 지나가지 않는 의령명칭사용 건의는 IC명칭을 정하는 도로 기준법에 맞지 않아 의령군에 불가 통보를 한 상태라며, 의령의 경우에 해당하는 지역이 전국에 40여곳에 이르고 있어 다양한 정책을 검토해 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