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물갈이 보다 공천기준 먼저 만들어야”
박근혜 “물갈이 보다 공천기준 먼저 만들어야”
  • 뉴시스
  • 승인 2011.08.10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한나라당은 전국 정당, 지명직 최고위원도 정신 맞게”
 구상한 정책 발표 “때가 되면 말씀드리겠다” 말 아껴

여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는 10일 최근 당내 논란이 일고 있는 '물갈이론'에 대해 "국민이 납득할 만한 공천기준을 만드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그런(물갈이론) 논의들이 많이 있는 것 같은 데, 나는 국민들이 납득할만한 총선기준, 공천기준을 먼저 잘 만드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것도 없이 막 이야기들을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중진들이 스스로 물러난다는 이야기도 있다"는 기자들의 질문에 "공천이라는 것은 개인적인 차원에서 하는 것이 아니다"며 "공천은 국민이 납득할 만한 공천기준과 시스템을 우선 만드는 것, 이것이 우선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도부 내 갈등을 빚고 있는 지명직 최고위원 인선에 대해서도 호남과 충청권의 인사를 각각 1명씩 임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박 전 대표는 "한나라당은 전국 정당을 지향하는 공당이다. 그러니까 지명직 최고위원 결정도 그 정신에 맞게 하는 것이 좋지 않겠나 생각한다"며 "호남권과 충청권 인사를 각각 1명씩 임명해야 한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그렇다" 고 답했다.

향후 활동계획과 관련해 그는 "그간 구상한 정책들에 대해 발표할 기회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서는 "때가 되면 말씀드리겠다"고 말을 아꼈다.
이날 박 전 대표는 독도 문제와 관련, "독도는 지리적·국제법적·역사적으로 엄연히 대한민국의 영토"라고 강조했다.
박 전 대표는 "2006년도에 일본을 방문해, 일본 언론인이 독도 문제를 물었을 때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이기 때문에 일본에서 대한민국 영토라는 것을 깨끗이 인정하면 된다'고 말했었다"며 단호한 태도를 견지했다.
이어 "현재도 (우리나라는) 독도영유권을 완벽하게 행사하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우리 정부는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것을 만천하에 분명하게 천명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따른 경제위기에 대해서는 "중장기적인 차원에서 재정건전화 계획을 세워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이번 글로벌 금융 위기는 재정건정성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여실히 보여줬다"며 "우리나라는 외환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되고, 실시간 모니터링 체제도 강화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강화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