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지방공사 우수공기업 선정
함안지방공사 우수공기업 선정
  • 함안/김영찬기자
  • 승인 2013.10.1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의 전략,경영효율화,경영성과,정책준수,고객만족도 등 평가
▲ 2013년도 안정행정부 경영평가 우수공기업을 선정받은 권병철 함안공사 사장 집무전경 사진.

함안지방공사(사장 권병철)는 2013년 전국 324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안전행정부 경영평가 결과에서 ‘가’에서 ‘마’ 등급 중 ‘나’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우수공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10일 공사에 따르면 이는 함안지방공사가 지방공기업 설립이념인 지속적인 기업성 및 공익성 증대를 충실히 구현하고 효율적인 경영활동을 통한 흑자경영구현에 힘쓴 노력의 결실로 판단된다.

2013년 안전행정부 주관 경영평가는 두 번의 현장평가와 확인검증을 거쳐 리더십의 전략, 경영효율화, 경영성과, 정책준수, 고객만족도 등 경영전반의 평가지표에 의해 현지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에서 최종적으로 안전행정부 지방공기업 정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공기업으로 확정됐다.

함안지방공사는 환경기초시설, 함안체육관, 국민체육센터, 볼링장 등 환경·체육시설과 도심형 배수장, 가로(보안)등 관리뿐만 아니라, 대산면소재지개발사업도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경영수익창출을 위하여 산업단지조성을 추진하고 있어 지역개발에도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병철 사장은 2년 연속 경영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군민의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준 직원들의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함안군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군민의 공기업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