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3회 빛나는 땅 창원 만화공모전’ 개최
창원시 ‘제3회 빛나는 땅 창원 만화공모전’ 개최
  • 창원/전상문기자
  • 승인 2013.10.1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성희씨 ‘두근두근 창원’ 공모전 대상…총17편 수상

창원시가 주최한 ‘제3회 빛나는 땅 창원 전국만화공모전’이 서성희(마산회원구 석전2동) 씨의 ‘두근두근 창원’을 영예의 대상작으로 뽑은 후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시가 ‘세계 속의 명품도시 창원’의 도시 품격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한 ‘빛나는 땅 창원 전국만화공모전’은 지난 7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작품을 접수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1, 금상2, 은상2, 동상2, 장려상10편 등 총17편을 수상작을 선정하고, 지난 15일 시청 제4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전국만화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은 서성희 씨의 작품 ‘두근두근 창원’은 진해군항제 벚꽃축제에서 창원의 멋과 아름다움에 빠졌고, ‘기업사랑도시’, ‘대한민국의 환경수도’로 잘 알려지고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창원에서 살기 위해 창원의 기업체에 입사지원하게 된다는 줄거리를 가지고 특색 있게 창원을 잘 표현한 작품이어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외에 16편의 수상작품들도 창원의 축제, 관광명소, 랜드마크 등을 소재로 한 창원만의 독창적인 이야기를 담아 내 ‘명품도시 창원’의 도시 품격과 위상 그리고 ‘창원’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기 창원시 제1부시장은 “이번 만화공모전에 창원시민뿐만 아니라 서울, 경기도, 부산, 대전, 충남북 등 전국에서 많은 응모와 관심을 보임으로써 창원의 위상을 알 수 있어 너무 기뻤고 매우 고무적이었다”면서 “이번 수상자들도 ‘명품도시 창원’의 도시브랜드와 이미지를 널리 홍보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상작 ‘두근두근 창원’을 비롯한 수상작품 17편은 창원시 홈페이지(www.changwon.go.kr) 등에 게시해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창원시민은 물론 창원을 전국민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창원시 관계자는“‘빛나는 땅 창원 전국만화공모전’ 수상작품을 통해 창원만이 간직한 특색 있는 이야기를 만화로 만들어 내 창원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화공모전을 추진해 창원의 아름다움을 전국민에게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