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소방특별조사
창원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소방특별조사
  • 창원/전상문기자
  • 승인 2013.10.1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까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145개소 대상

창원소방서(박진완 서장)는 오는 31일까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관내(의창구, 성산구) 다중이용업소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특별조사는 창원소방서 조사반과 NGO가 합동으로 조사반을 구성해 비교적 규모가 큰 유흥업소, 단란주점 등 화재 시 인명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 다중이용업소 145개소에 대해 소방특별조사를 벌인다.

소방특별조사에 앞서 조사 대상 업소에 소방서장 서한문과 안전 통화제를 실시하여 영업주로 하여금 미리 소방시설 점검을 실시토록 안내하고 안전시설 등 자체점검 실시 여부, 내부구조 변경 및 비상구 등 관리상태, 기타 안전시설 등 유지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조사할 방침이다.

소방특별조사에서 위법사항이 적발된 업소는 과태료 부과 및 행정명령을 발부하고, 건축법 등 타 법령 위반사항은 관계기관에 통보한다. 다만, 위반 정도가 경미한 사안에 대해서는 현지시정을 통해 자율적인 화재예방을 유도한다. 또한, 의자 및 커튼 등 방염대상물품 사용 및 화재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등 개정된 소방 관계법령 안내도 이루어진다.

박진완 서장은 “다중이용업소의 특성상 순간의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큰 참사로 이어질 수 있다”며 “관계자 스스로 안전관리 사전예방활동에 힘써 달라고”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