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도 청소년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산청군 '도 청소년진로체험 박람회' 개최
  • 산청/박희석기자
  • 승인 2013.10.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열기가 뜨거운 산청에서 오늘 부터 내일 까지 2일간 산청군 실내체육관 및 문화예술회관에서 청소년을 위한 경상남도 청소년진로체험 박람회가 개최된다.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재)경상남도청소년종합지원본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분야의 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결정할 수 있는 총 4개의 체험의 장으로 마련됐다. 본격적인 직업체험 전에 진로체험존에서 나의 진로유형을 알아보고 나의 유형에 해당하는 직업체험을 하고난 뒤 직업체험존에서 진로유형별 활동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진로정보존에서는 특성화고 체험 및 유망대학 진학정보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어 진로설계존에서 지문적성검사 및 직업포토존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울러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자기주도적 학습 향상 및 청소년의 비전을 찾기 위한 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부대행사로 청소년동아리 초청공연 및 특성화고 홍보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별도의 신청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와 생생한 진학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대학 학과와 미래의 직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 구체적인 인생설계 및 비전을 가질 수 있는 청소년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