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구 세계에너지 총회 주요 인사 삼천포화력본부 방문
2013 대구 세계에너지 총회 주요 인사 삼천포화력본부 방문
  • 사천/최인생기자
  • 승인 2013.10.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도 대구 세계에너지 총회(이하 WEC)에 참석한 각국 주요인사 30여명이 삼천포화력본부에 대해 산업시찰을 진행했다.


지난 18일 삼천포화력본부를 방문한 이번 시찰은 내일의 에너지를 위한 오늘의 행동”이라는 주제 아래 인류가 직면한 에너지 이슈를 심도 있게 논의 하고자 각국 정부관료, 글로벌 기업의 경영자, 학계, 연구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대구에서 개최된 WEC의 후속 행사이다.

삼천포화력본부는 WEC 조직위원회의 요청으로 월성원자력발전소, 포항제철, 현대자동차 등과 함께 국내 화력발전소를 대표하는 산업시찰코스로 선정됐다.

이발 삼천포화력본부는 우리나라의 대표 친환경 화력 발전소로서 대외손님을 맞아 30년간 전력산업의 중심을 지켜온 운영노하우와 국내 최대 규모의 발전설비, 친환경발전설비 및 신재생 에너지설비 등을 소개하였다.

4개의 조로 나뉘어 각각 제어실, 발전소 전망대, 해양소수력 발전소, 방파제 관람의 순서로 진행된 이번 시찰단은 삼천포화력본부의 최신의 친환경설비와 운영노하우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졌다.

정석부 본부장은 "이번 산업시찰은 세계에 국내 최고의 친환경 발전소로써의 삼천포 화력 발전소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됐다"며 "삼천포화력본부는 앞으로도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발전소로서 대한민국 발전 산업의 미래를 이끌기 위해 앞장 설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