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해청소년수련관, 부산 영도구 일대서 교과서체험학습 실시
진해청소년수련관, 부산 영도구 일대서 교과서체험학습 실시
  • 창원/전상문기자
  • 승인 2013.10.2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테크윈 ㈜3사업장 연 4회 문화체험활동, 연2회 직업 멘토링 등 지원
▲ 창원시 진해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청공은 지난 19일 삼성테크윈 ㈜3사업장의 지원으로 부산광역시 영도구 일대에서 교과서체험학습 ‘탐탐테마여행’을 실시했다.

창원시 진해청소년수련관(관장 이재영)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청공은 지난 19일 삼성테크윈 ㈜3사업장의 지원으로 부산광역시 영도구 일대에서 교과서체험학습 ‘탐탐테마여행’을 실시했다.


삼성테크윈 ㈜3사업장과 창원시진해청소년수련관은 지난해 ‘중학생 공부방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여 연 4회 문화체험활동, 연2회 직업 멘토링, 월 1회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청소년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중등과학1-1 과학과 기술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체험학습은 과학과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론 강의, 국립해양박물관, 태종대 탐방 순으로 진행되었다.

삼성테크윈 ㈜제3사업장에서는 체험학습에 소요되는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임직원을 청소년 인솔 자원봉사자로 배치하여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오늘 조금은 쌀쌀한 날씨였지만 과학 1-1단원에 대해 잘 알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았어요”라며 활동 소감을 밝혔다.

삼성테크윈㈜ 제3사업장 김진석 대리는 “청소년들이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을 체험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담당지도자로 참여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청소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창원시진해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청공은 2005년 9월 운영을 시작하여 진해구 청소년의 푸른 성장·발달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학습, 체험활동, 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