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도산면 '작은도서관' 개관식
통영시 도산면 '작은도서관' 개관식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0.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 도산면 새마을문고(회장 한철옥)는 지난 17일 저녁 도산면 치안센터 주차장에서 도산면 새마을문고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개관식에는 통영시 새마을문고 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단체장과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 음악공연에 이어 기념식과 식후공연, 다과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개관한 도서관은 비어있는 관공서를 주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한 사례로써 통영경찰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도산면 치안센터를 1층은 도서관과 쉼터로 2층은 독서실 및 다목적실로 리모델링해 작은도서관을 조성함으로써 전국적인 귀감이 되고 있다.

주민들은 오늘 개관식으로 도산면이 처한 열악한 문화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문화 활동 전개로 지역주민의 문화적 소양과 정서함양을 높이는 문화 창달의 중심축으로 성장하는 동시에 도산면이 창출할 수 있는 각종 문화, 관광 콘텐츠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중심축으로 발전할 것이라 크게 기대하고 있다.

문고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영어캠프 유치, 각종 재능 기부를 통한 지식 전달, 시낭송회, 정기음악공연을 통한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등 독서와 문화 활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정신적 행복을 향유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