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우포누리 농특산물한마당 축제 개최
창녕군 우포누리 농특산물한마당 축제 개최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3.10.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일부터 이틀간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서

 
창녕군(군수 김충식)이 주최하고 창녕우포누리 농특산물한마당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안홍욱)가 주관하는 제7회 창녕우포누리농특산물 한마당 축제가 다음달 2일부터 이틀에 걸쳐 창녕읍 화왕산 자하곡 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우포누리’는 세계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는 우포의 상징성을 활용해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상징하는 의미로써 따오기의 형상과 누리(세상)를 합성해 창녕군 농산물공동브랜드로 상표화한 것이다.

억새물결로 유명한 화왕산과 1억4000만년의 신비를 간직한 우포늪, 그리고 전국최고의 수온과 수질을 자랑하는 부곡온천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하는 창녕의 명산 화왕산자락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행사, 각종 대회,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선보일 계획이다.

첫날인 2일 토요일에는 도천면 스포츠댄스동호회의 댄스파노라마를 시작으로 14개 읍면에서 각 2명씩 출전해 경연을 벌이는 제2회 우포따오기 가요제 예선이 펼쳐진다. 또 오후 5시 개막식과 함께 2013년 우포누리 국가브랜드 대상수상 기념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개막식의 열기를 더하기 위해 인기가수 윤수일, 서주경, 우연이, 진성, 동후 등 초청가수가 함께 한다.

둘째 날인 3일 일요일에는 섹소폰 공연과 음식경연대회, 난타공연과 흥겨운 국악한마당, 우포따오기 가요제 본선이 진행된다. 또 온 가족이 함께하는 반려동물 교감 갖기, 염색체험 등 체험행사와 창녕양파 바이오특화사업단의 전시 및 설문조사, 양파장류연구소 홍보관 운영 등 전시행사와 우포인동초한우 시식 등 창녕군 농축산물 판매장터도 열린다.

한편, 축제 참여자들에게는 경품추천을 통해 창녕군 농특산물을 지급하고, 아울러 설문조사 참가자들에게는 창녕마늘․양파도 선물한다. 화왕산 억새와 코스모스가 하늘거리는 화왕산 자하곡에서 펼쳐지는 제7회 창녕우포누리 농특산물 한마당 축제가 창녕군민과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