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거제・고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심리상담
통영・거제・고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심리상담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0.2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위원 대상…교육・선상 워크샵 실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지청장 오인서) 소속 (사) 통영・거제・고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박창홍)는 범죄피해자 심리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된 상담위원을 대상으로 범죄피해자 심리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병행, 상담위원들이 그동안 범죄피해자를 상담하면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선상 워크샵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개회식에는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 최용락 검사와 경남지방경찰청 한수연 경장, 범죄피해자지원센터 박창홍 이사장을 비롯해 이종석 부이사장・김정열 사무처장이 참석해 좋은 인사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22일 통영 해양스포츠 파크 강의실 교육과 계류장에서 승선한 요트 선상의 워크샵은 지원센터의 상담위원으로 참여한 보람과 긍지를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창원대학교 최선희 교수의 범죄피해자 심리 상담 역량강화 특강을 2시간 받고 바로 요트에 승선해 통영 한산섬 앞을 돌아오는 2시간 가량의 선상 워크샵은 참석자들에게는 훌륭한 힐링의 기회가 됐는데 이번 교육과 워크샵을 계기로 지역 내 범죄피해자 심리 상담과 지원 활동에 혼신을 다해야겠다는 다짐의 기회가 되기도 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상담위원회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도 참여치 못했던 예비 위원 대상자 4명과 여성 운영위원 5명이 참여해 더욱 뜻있는 교육과 워크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