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통영 투어
통영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통영 투어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3.10.24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시장 김동진)는 관내 초‧중학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대상으로 통영 투어를 실시했다.


23일 대형프로젝트인 통제영, 통영국제음악당, 시립박물관 등을 방문하고 통영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출신국과 우리나라 사이의 문화교류를 주도하며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가자는 관내 초‧중학교의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협력교사로“통영의 역사와 주요시책을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 주어 고맙다”며 흡족해 했다.

특히 통제영에서 진행되는 2013년 중요무형문화재 기획전시의 해당 분야 기술 보유자의 작품 제작과정과 완성품을 보고 감탄사를 연발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협력 교사와 원어민 교사들은“통영에 살면서도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통영의 깊은 역사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국제음악당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만족을 표시했다.

앞으로도 한국생활에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문화적 차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를 대상으로 우리지역 탐방을 계속할 계획이다.

통영시는 영어의 공교육 강화를 위하여 도서지역을 제외한 25개 초‧중학교 중 12개 학교에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12명을 배치하고, 나머지 학교는 순회하는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