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귀농·귀촌 창업박람회 참가
창녕군 귀농·귀촌 창업박람회 참가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3.10.2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27일 서울무역전시장서 13명 홍보나서

▲ 창녕군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홍보에 나섰다.
귀농천국 창녕군(군수 김충식)은 지난 25~27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하는 ‘2013년 귀농․귀촌 창업박람회’에 공무원과 귀농인 협의회 회원 등 13명이 참가하여 베이비부머 세대(1955~1963년생)들의 은퇴가 본격화하는 수도권 귀농․귀촌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귀농시책 홍보에 나섰다.

이날 행사에서는 귀농․귀촌 설명회 및 질의응답과 귀농성공사례발표, 귀농․귀촌현장 즉문 즉답 콘서트와 슈퍼토크 콘서트를 실시하고 애로사항 해결과 에피소드를 공유하였으며, 상담자들에게 우포늪 가시연꽃 쌀(500g)을 무료로 증정하였다.

또한 귀농․귀촌인들이 직접 재배한 천년초, 여주, 고사리등과 우포누리 농산물 공동브랜드에 등록된 우포늪가시연꽃 쌀, 참살이 양파국수 등 20여종을 전시 홍보하였으며, 귀농․귀촌 안내서, 귀농시책 홍보리플릿 관광안내도, 우포누리농산물 공동브랜드 책자 배부 등 귀농천국 창녕을 널리 알렸다.

창녕군 관계자는 “창녕군은 다양한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기후조건과 살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는 귀농천국으로서 많은 도시민이 창녕으로 귀농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