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발표회 개최
진주시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발표회 개최
  • 한송학기자
  • 승인 2013.10.2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 발표…연합체육대회 병행 실시


진주시가 주최하고 지역아동센터진주연합회가 주관하는 제6회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프로그램발표회 및 연합체육대회가 지난 26일 문산실내체육관에서 관내 31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종사자, 학부모 등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제63회 개천예술제 중등부 풍물부분에서 수상한 멋진지역아동센터의 설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가람지역아동센터 외 9개 센터의 우쿠렐라 연주, 오카리나 연주, 하모니카 연주, 록 밴드, 창작율동, 검무, 태권무 등 다양한 공연발표와 그림, 클라이아트, 종이접기 등 작품도 전시하고, 오후에는 지역아동센터 권역별 명랑운동회 및 어울림공동체 놀이로 신명나는 하루를 보냈다.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의 소외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 학습,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로 저소득가정 아동, 결손가정 아동, 한 부모가정 아동, 결혼 이민자가정 아동 등 소외계층의 아동들이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곳이다.

이날 프로그램 발표회 및 연합체육대회는 종사자와 아동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시설마다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그동안 익힌 솜씨를 뽐내면서 위축되었던 아동들에게 자존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센터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유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