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간담회 개최
남해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간담회 개최
  • 남해/하일근기자
  • 승인 2013.10.2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섬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특산물 전시회도 개최


남해군 등 10개 도서지역 지자체로 구성된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가 3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가진다.

도서지역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협의회의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섬 발전협의회 시장·군수, 소속 국회의원, 바다와 경제포럼 회원, 시·군 기획감사실장 등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간담회는 ▲섬 발전협의회 발전전략과 차별화된 섬의 발전방안 ▲도서지역 공무원 채용방안 ▲도서지역 교통여건 개선 및 개발활성화 방안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고 제9차 실무협의회 개최 계획과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여행서 발간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동·서·남해안의 가장 아름다운 섬 지자체가 연대로 공통현안을 모색하고 발전방향을 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차별화된 섬 발전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업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아름다운 섬 발전협의회 소속 10개 지자체는 이번 간담회와 함께 지역의 특산품을 국회 의원회관 2층에 전시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멸치, 멸치액젓, 흑마늘, 우리밀 전시를 위해 수정식품 등 3개 업체가 전시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