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함양군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 함양/이종필기자
  • 승인 2013.11.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업체 관계공무원 참가 함양 농산품 전시

 
함양군은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FOOD WEEK 2013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식품업계 수출확대와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행사는 30개국, 700개사가 참가하는 국내 하반기 최대 규모의 식품전시회다.

함양군은 함양농협(대표 박상대), 함양상림연영농조합(대표 하수만), 영농조합법인 고운(대표 하인수), (주)하얀햇살(대표 박태우), (주)우리가(대표 하경수), (주)지산식품(대표 김승교), (주)인산죽염촌(대표 최은아), 감인대(대표 이강영), 천령식품(대표 이해근), 정가네식품(대표 정영균), 삼민목장(대표 손민우), (주)코리아솔트(대표 박시우), 코리아신토불이(대표 김도영) 등 13개 업체와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근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함양여주, 백연, 자색고구마, 함양 쌀, 액즙류 등 지역특화 작물을 활용한 농가공품 180여개 품목을 선보였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바이어와의 상담과 판촉을 위한 이벤트행사와 관광홍보물 등을 통해 함양군 홍보도 함께 하고 있다.

함양군은 농촌진흥청에서 선정한 농식품특성화선정을 시작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농공상융합모델사업, 전통식품발효미생물사업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한 향토산업육성사업, 우수외식업지구, 복합산업화사업 등 정부정책을 지역에 접목하고 융합해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최근 농업·농촌의 6차산업화를 전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함양 농식품의 경쟁력은 다름 아닌 신뢰도다. 우수한 식자재 사용과 안전한 생산시스템은 이제 기본적으로 갖추어야할 사항이다”며 “소비자, 유통업체 모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생산자와 행정이 함께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