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자은초 ‘국악 한마당 공연’
창원 자은초 ‘국악 한마당 공연’
  • 창원/전상문 기자
  • 승인 2011.05.30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6일 5·6학년 대상

▲ 창원시 진해구 자은초등학교는 지난 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본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1시간에 걸쳐 국악 한마당 공연을 실시했다.

창원시 진해구 자은초등학교(교장 김석인)는 지난 26일 본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약 1시간에 걸쳐 국악 한마당 공연을 실시했다.

본교의 특색활동인 RPM UP 운동의 일환으로 노래하는 학교(Music Up)를 운영하는데t국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경남국악관현악단 휴’에서 공연을 하게됐다 
(사)경남국악관현악단 ‘휴’ 공연의 내용은 우리나라 악기들의 음색을 들려주며 악기소개를 한 후 ‘신뱃노래’, ‘판소리 흥보가’ 등을 들려주었다. 특히 판소리를 들을 때는 ‘얼쑤!’, ‘좋다!’ 등의 추임새를 넣게 하여 본교 어린이들을 단순한 감상이 아닌 직접 참여하며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생들이 평소 관심이 많았던 곡인 ‘넬라판타지아’, 드라마 ost, 인기 동요를 가야금, 대금, 장구, 해금 등의 악기로 연주함으로써 본교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석인 교장은 “우리학교가 추진하는 핵심 과제 중 하나인 노래하는 학교를 운영하는데 이번 공연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또한 국악의 특성상 추임새와 함께 단순한 감상이 아닌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어 대중가요와 서양음악에 치우친 음악편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국악의 아름다움을 맛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