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교육청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
밀양교육청 수업연구교사 발표대회
  • 밀양/안병곤 기자
  • 승인 2011.05.3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밀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27일 밀양시 단장면 소재 태룡초등 5개 초등학교에서 “2011년 수업연구교사발표대회 1차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남창일)은 지난 26일~27일 밀양시 단장면 소재 태룡초등 5개 초등학교에서 “2011년 수업연구교사발표대회 1차 수업공개”를 실시했다.

본 대회는 수업 연구 및 수업 발표 기회 제공을 통해, 연구하며 가르치는 학교 풍토를 조성하고, 단계적인 절차를 거쳐 초등 수업 전문가를 발굴·육성해 현장 수업 개선에   목적을 두고있다.
수업연구교사발표대회는 도교육청 관내 초등학교 교사로서 수업관련 대회 1등급 수상 실적이 있거나, 수업관련 대회에서 3회 이상 입상한 교사만이 참가가 가능할 만큼 자격이 엄격하다.
이번에 참가한 교사는 소속학교장의 추천, 밀양지원청의 심사를 통해 경남도교육청의 위촉을 받은 (김정수(태룡초), 김혜영(밀성초), 도명옥(부북초), 류은주(초동초), 박은영(밀양초)) 등 5명이다.
본 대회 참가자들은 1년 동안 연구할 과제를 선정해 연구하며, 수업공개 2회, 사례발표 1회를 해야 한다.
수업연구교사발표대회에서 1등급을 2회 이상 입상한 교사나, 3회 이상 참여해 1등급을 1회 이상 입상한 교사는 수업명사로 추천되어 교수 학습지도 방법 개선을 위한 현직 연수 요원 및 신규 임용 교사 수업 컨설팅 활동 등을 하게 된다.
관계는 관내 모든 초등교사들의 관심 속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밀양의 교실수업문화 개선과, 초등교사들의 연구 분위기 형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