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U-등산로 안내 시스템 개발ㆍ보급
밀양시 U-등산로 안내 시스템 개발ㆍ보급
  • 밀양/안병곤기자
  • 승인 2013.12.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처음 휴대폰 불통지역 등산로 정보 확인가능

밀양시는 등산인구 증가와 스마트폰 확산에 발맞춰 밀양을 찾는 등산객에게 등산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관할구역내 가지산, 천황산, 재약산, 구만산, 운문산 등 13개 산 60개 등산로 안내 애플리케이션을 경남 도내 처음으로 개발해 지난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앱은 산림녹지과 등산로 정비사업 시 GPS로 측정된 13개 산 60개 등산로 지도를 바탕으로 제작되었으며, 스마트폰으로 등산지도를 제공받을 수 있다.

U(Ubiquitous)-등산로는 경남 도내 최초로 휴대전화 불통지역에서도 등산로 정보, 현재 위치 정보 등을 GPS를 활용해 앱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되어 등산로의 특성상 인터넷이 수신되지 않는 지역이 많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행 시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와 등산로정보를 표시하며, 조난방지를 위하여 진행 방향을 쉽게 인지할 수 있게 나침반 정보를 같이 제공한다. 또한 산행날짜, 코스, 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 개인 산행 이력 정보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앱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조난자가 현재 위치를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조난신고 시 내 위치의 위ㆍ경도 정보를 전송하여 조난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밀양시 U-등산로 앱서비스는 Play스토어(안드로이드용)에서 ‘밀양’, ‘밀양등산로’로 검색한 후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이번에 추진한 U-등산로 앱서비스는 2014년 2월초부터는 아이폰에서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며, 등산로 입구에 QR코드가 부착된 안내판을 설치해 등산객들에게 주변관광지, 숙박점, 음식점 정보를 제공, 손쉽게 밀양등산로 앱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