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산림항공소 통도사 산불조심 캠페인
양산산림항공소 통도사 산불조심 캠페인
  • 양산/안철이기자
  • 승인 2013.12.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산림항공본부 양산산림항공관리소(소장 김형규)는 지난 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경남 양산시 하북면 순지리 영축총림 통도사 산문 앞에서 사찰 내방객과 등산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산불조심 캠페인활동을 가졌다.


또 초겨울 지속되던 추위가 잠시 주춤한 따뜻한 주말을 맞아 통도사를 찾은 신도와 관람객 및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피해 모습과 산불진화 장면이 담긴 사진의 시각적인 전시를 통해 산불방지 효과를 높였고, 산불방지 홍보물품을 나누어 주며 산불조심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 했다.

또한 통도사는 영남알프스의 한 부분인 영축산 자락에 있고, 우리나라 삼보사찰 중의 하나인 불보사찰인 관계로 연중 많은 관람객과 등산객이 붐비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산불위험성과 경각심을 일깨움으로서 산불조심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 했다.

한편 양산산림항공관리소 김형규소장은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 3.0 행정의 일환으로 국민과 소통하는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히고 “건조하고 바람이 심한 시기에 자칫 부주의한 행동으로 산불이 발생하면 대형산불로 확산 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고, 산 인근에서는 절대로 불을 피우거나 화기물을 취급 하는 일이 없도록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