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온-나라시스템 도입 운영
양산시 온-나라시스템 도입 운영
  • 양산/안철이기자
  • 승인 2013.12.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시스템의 표준화 추진…내년 1월 1일 시행

양산시는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한 행정시스템의 표준화 추진을 위해 사업비 3억5000여만원으로 온-나라시스템 구축을 12월 말까지 완료하고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산시가 이번에 새로 구축하고 있는 온-나라시스템은 행정업무 처리의 모든 과정을 표준화하고 시스템화 하기 위해 안전행정부에서 개발한 표준업무관리시스템으로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 올 것이다.

또 이 시스템은 업무의 착수과정에서부터 진행, 결과까지 투명하게 이력이 관리되고, 피일, 보고서, 문서 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으며,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정보를 전달하고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메모보고 기능을 통해 신속하고 편리한 업무처리를 지원한다.

또한 온-나라시스템 구축을 통해 국가기록원의 문서이관비용 및 향후 유지보수 비용도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산시는 온-나라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3주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사용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전 공직자가 빠른 시일 내 시스템에 적응하도록 사전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에 구축하고 있는 온-나라시스템은 행정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고, 업무처리 속도가 향상되는 등 공직사회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행정문화를 선진화 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