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기분 자동차세 891억원 부과
부산시 제2기분 자동차세 891억원 부과
  • 부산/박진우기자
  • 승인 2013.12.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연말까지 납부 않으면 가산금 내야

부산시가 올해 제2기분 자동차세 67만 건, 891억원을 부과했다.


차종별 자동차세는 승용차가 866억원으로 전체 97%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전방조종자동차 등 기타 자동차가 21억 원, 승합·화물·특수 자동차 4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납세의무자는 과세기준일인 지난 1일 현재 ‘자동차관리법’의 규정에 의하여 등록된 모든 차량 소유자와 ‘건설기계관리법’에 의해 등록된 덤프·콘크리트믹서 트럭의 소유자 등이다.

자동차세는 16일부터 올 연말까지 납부해야 한다. 올 연말을 넘기면 세액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을 추가로 부담해야 한다.

세금을 체납할 경우 재산 압류,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

부산시는 납세자 편의를 위해 납세고지서 없이도 인터넷(부산시 사이버지방세청, http://etax.busan.go.kr)과 ARS전화(1544-1414), 스마트폰 등 다양한 납부 매체를 통해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구·군 세무담당부서에 설치된 무인수납기 및 전국은행 CD/ATM기에서도 납부할 수 있고 편의점(CU, 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톱)납부도 가능 해졌다.

부산시 관계자는 “자동차세 납부마감일인 오는 31일은 부산시 사이버지방세청, 금융기관의 납부창구가 혼잡할 수 있으니 미리 납부해 주실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