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새 수장 이차만호 출항
경남FC 새 수장 이차만호 출항
  • 한송학기자
  • 승인 2013.12.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흥실 수석코치와 함께 취임...내년 필승 다짐

▲ 경남은 18일 오전 11시 창원축구센터 내 GFC 서포티움에서 이차만 감독과 이흥실 수석코치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시즌 필승을 다짐했다.
경남FC 이차만(63)호가 출항했다.

경남은 18일 오전 11시 창원축구센터 내 GFC 서포티움에서 이차만 감독(63)과 이흥실 수석코치(52)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내년 시즌 필승을 다짐했다.

이날 새 수장이 된 이차만 감독은 “고향팀 경남 감독을 맡게 돼 영광이며 고향 팬들께 좋은 축구로 즐거움을 선물해 드리겠다"면서 "구단 프런트, 선수들과 합심해 경남이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취임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 감독은 “세월의 무상함을 느낀다. 대우로얄즈를 맡을 때 좋은 성적을 많이 냈던 기억이 떠오른다”며 “이제 고향팀을 맡게 됐으니 어떻게든 성적으로 보답하겠으며 이흥실 수석코치와 함께 경남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것”을 약속했다.

이차만 감독은 경남 김해 출신으로 1981년 고려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후 3년간 13개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1983년에는 춘계 대학연맹전을 시작으로 6개 대학 대회를 싹쓸이하며 지도력을 인정받았다.

1983년 대우로얄즈(현 부산 아이파크)에 수석코치로 부임, 1987년 감독을 맡아 팀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었다. 만 37세, 역대 최연소 감독으로 등극함과 동시에 감독상까지 받았다. 이후 국가대표팀 코치와 감독을 지냈고, 1997년 다시 대우로얄즈 사령탑으로 복귀해 3관왕의 위업을 달성했고, 최근까지 모교인 부경고에서 인재 발굴에 힘써온 명장 중 한 명이다.

한편 이날 이흥실 수석코치는 “축구를 하면서 언젠가는 경남을 이끌고 싶었다"며 "감독이냐 수석코치냐는 중요치 않다. 이차만 감독님을 잘 보좌하고, 선수들과 잘 소통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