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장, 뉴욕 전 시장에 감사 서한문 발송
창원시장, 뉴욕 전 시장에 감사 서한문 발송
  • 강정배기자
  • 승인 2014.01.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 시장이 블룸버그 전 시장에게

창원시는 6일 박완수 창원시장이 구랍 31일 뉴욕시장으로 12년 간의 임기를 마치고 영예롭게 퇴임한 마

▲ 박완수 창원시장이 구랍 31일 뉴욕시장으로 12년 간의 임기를 마치고 영예롭게 퇴임한 마이클 블룸버그 시장에게 감사 서한문을 발송했다.
이클 블룸버그 시장에게 감사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박 시장은 서한문에 “시민의 건강증진을 비롯한 자전거정책, 총기규제, 환경보호 등 많은 훌륭한 정책으로 뉴욕시를 명실상부한 ‘자유세계수도’로 만들기 위해 힘써 온 블룸버그 전 뉴욕시장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내용이 수록됐다“고 말했다.

이어 박 시장은 “시민의 입장에서 시정을 살피고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블룸버그 시장의 철학을 늘 마음속에 새기며 더 나은 창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말했다”고 시는 전했다.

양 시장은 지난해 4월 박완수 창원시장이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국제시장포럼(Global Mayors Forum)’ 초청강연을 위해 방문 중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의 초청에 의해 뉴욕시청에서 회동을 가지고 만남을 이어왔다.

양 도시는 기후변화리더십 그룹인 ‘C40’에 가입되어 있다.

양 도시는 그동안 기후변화와 자연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녹색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한편, 박 시장과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당시 회동에서 양시의 환경정책과 기후변화 대응정책 그리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과 열정을 공유했었다. 특히 박 시장은 창원시의 공용자전거시스템 ‘누비자’의 도입 경험을 공유하며 시민을 위한 환경정책과 건강증진 정책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눴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