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민의정대상에 공윤권·이성용·조우성 도의원
위민의정대상에 공윤권·이성용·조우성 도의원
  • 강정배기자
  • 승인 2014.01.2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주관 4년마다 우수의원 선정 수상

 
경남도의회 공윤권(민·김해3)·이성용(새·함안2)·조우성(새·창원11) 의원이 제2회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도의회는 21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월간 지방자치가 주관한 제2회 대한민국 위민의정 대상에 농해양수산위원장인 공윤권 의원과 문화복지위원회 이성용·조우성 의원 등 3명이 수상자로 결정됐다고 이같이 밝혔다.

공 의원은 농해양수산위원장을 맡아오면서 김해관광유통단지 투자비 정산과 관련해 지분율 협상과 강정액 평가액 결정에 대해 지속적인 문제제기로 경남도가 롯데로부터 1500억원을 추가로 받은 데다 부산김해경전철 MRG 관련 민간공동대표와 학교급식 관련 문제지적과 대안제시로 의정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보호자없는 병원사업 지원조례’와 ‘문화바우처사업 운영조례’등 어려운 주민들에 지원방안을 다각적으로 연구해 이를 조례로 발의하는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 의원은 지난 2012년 3월부터 9월까지 조례정비특별위원장을 맡아 도와 도교육청 전체 조례 396건을 일제 조사 후 이 중 169건에 대해 상위법령에 맞추어 제·개정하는 등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이 영예를 안았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고 월간 지방자치가 주관한 이 상은 4년마다 전국 시·도의원 중 우수의원을 선정, 수상하고 있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