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고향의 강’ 조성사업 추진
의령군 ‘고향의 강’ 조성사업 추진
  • 의령/김영찬기자
  • 승인 2014.01.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 60% 포함한 144억원으로 2016년 완공

▲ 자연경관이 띠어난 의령천에 건립, 예정지의 3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랜드마크 로 조성될 지역을 멀리서 보여진 모습.
의령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고향의 강' 선도 사업으로 지난해 의령천이 선정됨에 따라 의령천을 치수 안정성 증대와 함께 친수공간으로 조성하여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하천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21일 군에 따르면 고향의 강 정비 사업은 가례리 갓실교~정암리 남강 합류부까지 7.3km에서 조성사업이 진행된다.

이 사업은 총사업비가 국비 60%를 포함한 144억원으로 오는 2월까지 지역관계자 의견수렴 및 주민설명회를 거쳐, 9월까지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하반기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2016년 완공할 계획이다.

따라서 군은 획일적인 하천정비에서 벗어나 옛 정취를 간직한 건강한 하천, 역사와 문화가 흐르는 하천, 생명이 살아 숨쉬는 하천 이라는 3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의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지는 랜드마크 로 조성할 계획이다.

그리고 고향의 강 정비 사업을 추진하면서 하천 내에는 힐링로드 조성을 위한 전망대, 데크로드 설치, 가례천 합류부 인도교설치, 다목적 운동시설 설치, 수목 식재를 통한 수질정화 시설을 함께 설치하여 유지용수 방류와 함께 지역 주민들에게 쾌적한 하천공간을 제공할 방침이다. 의령/김영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