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민원 처리기간 빨라졌네
함양군 민원 처리기간 빨라졌네
  • 함양/노택섭 기자
  • 승인 2011.08.2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발 빠른 민원사무처리로 고객만족서비스 제공

함양군은 올해 4087건의 민원을 처리하고, 3일이상 유기한민원 3606건의 처리기간을 63.1% 단축하는 등 스피드 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2개부서 이상의 검토 및 협의가 필요한 복합민원의 빠른 처리를 위해 수시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및 매일 오전 8시30분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함양군은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3일 이상 소요되는 300여 종의 민원사무 처리기간을 법정 처리기간 대비 60%이상 단축하기 위한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민원사무를 신속하게 처리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제공해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다.
아울러 본청 6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유기한민원 후견인제 운영을 비롯해 민원사무처리기한 사전예고 및 독촉대상민원 통보, 민원접수 및 처리상황 SMS 문자서비스 등을 제공, 민원처리의 고속화로 민원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또한 7월 1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21:00까지 일과시간내 신청이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야간에 여권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한 발 빠른 민원사무처리로 고객만족서비스 제공은 물론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