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하동 리더스스쿨 교육생 모집
제9기 하동 리더스스쿨 교육생 모집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4.02.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세 이상 40명 선착순…건강관리·교양·컴퓨터·취미 등 28주 교육

만학의 꿈을 펼칠 하동 리더스 스쿨(Leader’s School 공동학장 정연가·허영희)이 제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6일 하동군에 따르면 리더스 스쿨은 지역 노인층의 힐링 실버라이프를 선도하는 리더그룹 배출을 통해 군의 발전 동력으로 활용하고, 노인층의 자존감과 주체의식 함양을 위해 한국국제대학교에 위탁·운영한다.

리더스 스쿨은 하동군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남녀 4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강의실 및 강당에서 매주 화요일·금요일 28주간 168시간 운영된다.

올해 리더스 스쿨 교육생은 한국국제대학교 및 외부강사 등 우수한 강사진으로부터 ▲노인건강관리 ▲생활법률 ▲교양강좌 ▲취미생활 ▲컴퓨터 활용기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지원원서와 주민등록등본을 갖춰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사무국(883-1226)으로 제출하고 등록금 18만원을 납부한 선착순이다.

교육생에게는 1인당 250만원이 지원되는 선진지 문화탐방 기회는 물론 요가복, 발마사지기구, 가방, 교재, 졸업앨범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군 관계자는 “리더스 스쿨에서 배우고 익힌 소중한 지식과 지혜는 수강생 개인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06년 문을 연 하동 리더스 스쿨은 지난 8기까지 총 30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하동/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