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어린이집 평가인증 컨설턴트 위촉
진주시 어린이집 평가인증 컨설턴트 위촉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2.19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유아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
▲ 진주시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19일 오전 진주시청 2층 육아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 컨설턴트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진주시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19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2층 육아지원센터 교육실에서 어린이집 평가인증 컨설턴트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평가인증 컨설턴트는 평가인증을 신청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규모와 유형에 따라 평가인증지표 안내와 자체점검, 컨설팅 등 현장지원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 개선해 원활한 평가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제도란 영유아에게 전문적인 보호와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시설에 대하여 국가가 인증서를 부여하는 제도로 어린이집의 효과적인 관리시스템을 마련하고 부모들은 합리적으로 어린이집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진주시는 관내 355개소 어린이집 중 72%인 256개 어린이집이 평가인증을 받아 경남 평균 65%보다 7% 이상 높게 나타났다.

진주시는 올해 어린이집의 80%이상을 목표로 평가인증 참여를 적극 장려해 쾌적하고 안전한 어린이집이 되도록 보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