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보호 사천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자연보호 사천시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 사천/최인생기자
  • 승인 2014.02.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보호운동 활성화 방안 논의
▲ 자연보호 사천시협의회에서는 지난 26일 벌용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자연보호 활동 및 결산보고, 제9대 자연보호 임원구성 등 정기총회를 가졌다.

자연보호 사천시협의회(회장 장찬옥)에서는 지난 26일 벌용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자연보호 활동 및 결산보고, 제9대 자연보호 임원구성 등 정기총회를 가진데 이어 2014년도 자연보호운동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을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 시에서 역대 처음으로 개최된 제52회 경남도민체육대회 행사 손님맞이를 위해 읍면동 깨끗한 환경 가꾸기 행사를 체육대회 개최 이전인 4월에 집중적으로 실시했으며 도심지 도로변, 행사장 주변, 거리 청소활동과 공한지 꽃밭 조성으로 쾌적한 도시 이미지를 구축했다는 평가이다.

또한 자연생태계 교란 식물 퇴치사업을 주도해 가시박 제거에 협의회원들이 열정을 쏟았으며, 특정 도서 4개소 환경정화 활동에 임원진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연생태체험을 위한 견학 실시로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장찬옥 회장은 "앞으로 읍면동 깨끗한 환경 가꾸기와 제16회 시장기 자연보호 경진대회의 내실 있는 행사 개최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자연보호 의식 확산과 사천시의 친환경 미래도시 성장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사천/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