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식중독 예방 합동지도·점검
사천시보건소 식중독 예방 합동지도·점검
  • 사천/최인생기자
  • 승인 2014.03.0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사천교육지원청·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합동점검반 편성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시설의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관내 학교 집단급식소, 학교 매점, 식재료 공급업체 등 271개소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는 이번 점검은 집단급식소, 식자재 공급업체의 위생관리실태와 식품의 위생적 취급사항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한다,

또 식재료, 음용수의 위생적 관리 여부, 유통기한경과제품 조리목적보관 여부, 무표 시제품 사용, 시설물의 청소·소독 등 관리 실태, 종사원 개인위생관리 실태 그리고 기타 식품위생법령의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도 현장에서 병행 실시한다.

시는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계도 등으로 지도하고 식품 안전을 저해하는 주요 위반사례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형사 고발 등을 조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학교 급식 시설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을 할 계획이다”며 “식중독 예방교육, 홍보 강화와, 식재료, 조리, 급식의 전반적인 학교 급식에 대한 점검으로 학교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최인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