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소방왕선발대회 창원소방서 우승
도내 소방왕선발대회 창원소방서 우승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1.08.2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소방서가 '2011년도 경상남도 소방왕선발대회'에서 응급처치분야 우승을 비롯해 전 종목에서 뛰어난 실력을 발휘해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5~26일 이틀간 열린 소방왕선발대회는 진주소방서, 창녕공설운동장에서 도내 20개 소방서 2,000여명의 소방대원이 참여해 화재진압·인명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의 대처 능력을 평가하는 대회이다.이 대회는 단체인 화재진압분야(고층건물화재진압, 속도방수)와 응급처치분야(심폐소생술, 환자구급법), 개인분야인 최강소방관경기 등 총 3개분야 5개 종목으로 실시했다.
대회는 실제 구조현장을 가상해 치러졌으며, 대회 종합우승은 창원소방서, 2위는 진해소방서, 3위는 통영소방서가 차지했다.
분야별 우승팀은 화재진압분야에 김해소방서, 응급처치분야에서 창원소방서, 최강소방관경기에서는 통영소방서 정성엽(지방소방사)씨가 차지해 전국 최강소방관에 도전하게 됐다.
특히, 분야별 우승팀은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전국 소방왕선발대회에 경남도 대표팀으로 출전하게 된다.
경남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소방왕선발대회에서 재난현장 및 사고유형과 아주 밀접한 내용으로 종목을 선정해 경연을 펼침으로서 소방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